본문 바로가기

나의일상

집에서 복숭아잼 만들기.달콤한 복숭아잼만드는방법

 

 

 

집에서 복숭아잼 만들기.달콤한 복숭아잼만드는방법

 

 

제부 부모님께서 복숭아농사하시는데

2박스나 받았어요~~!!

나름 먹는다고 하는데 그래도 상하는 애들이 있어서

상한 복숭아는 골라서 복숭아잼을 만들기로^^

 

 

 

복숭아가 얼마나 당도가 높은지~

자르면서도 복숭아에 손이 가는...ㅋㅋㅋ

달달한 복숭아향이 온 집안에 풍기네요 ㅎㅎ

 

복숭아잼만들기위해서 잘게 잘랐어요

<복숭아잼만드는방법 > 어렵지 않아요...^^

딸기잼이든 잼 종류는 끓이고 졸이기만 하면 되니깐요 ㅎㅎ

 

 

따로 물을 넣는게 아니라 복숭아을 넣고 끓이면 과일 자체에서 물이 나와요~

좀 끓이다가 갈색설탕과 흑설탕 반반 넣어요!!

흑설탕 넣음 노릇한게 색이 이쁘더라구요^^

시중에파는 잼보다 집에서 만드는 복숭아잼은 그리 달지않게 하니깐

부담없이 식빵에 척척 발라 먹을수 있으니

저는 오히려 좋아요^^

식빵에 잼발라먹기~

핸드메이드 잼은 아이들 간식으로 최고!!

 

설탕넣고 끓이다가 집에 있는 레몬즙 넣고

남은 레몬껍질을 잘게 잘라서 복숭아잼끓일떄 넣어줬어요^^

레몬껍질 씹히는 식감이 좋아요~~

없으면 안 넣으셔도 되구요^^

 

요렇게 바글바글 졸여줍니당...저는 넉넉히 1시간 약한불에 졸인듯해요^^

유리병을 뜨거운물에 소독하고 완성된 복숭아잼을 넣고 뚜껑받아 식힌다음

냉장고행~~~

많이 달지 않기때문에 오랜시간 냉장보관이 어려울수 있어요~

빠른시간에 드시면 신선하겠죠???

 

안먹는 과일 잼으로 잘 활용해보시면 좋겠어요~!!